2021년 일본워킹홀리데이 비자 대행


2021년 일본워킹비자 신청 접수 대사관공지 내용입니다.

 ○ 2021년 워킹신청에 대해서 4분기별 신청 접수 및 발급은 당분간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만, 2021년 1월 이후에도 워킹홀리데이 사증 신청은 수시 접수하겠습니다.
 2021년 1월부터의 사증(비자) 신청 접수 및 발급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증(비자) 접수 기간】
 2021년 1월 4일(월)  ~  2월 26일(금)        ----->>  변동   5월   재개 예상 !!

 【결과 발표 및 발급】
 2021년   3월 8일(월) 부터 순차적으로      ----->>  변동  6월 부터 순차적으로 예상 됩니다. 

 


 

 서약서란 ??

일본어학교서약서 --> 코로나상황으로  학교에서 격리기간 학교가 책임지고 관리하겠다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학교로부터 서약서 2부 발급 받아서 1부는 영사관에 워킹비자신청시 제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또 1부는 일본입국시 일본공항 검역소에 제출하게 됩니다.

 

일본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시 영사관에 서약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서약서를 제출해야 접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워홀신청하는 분들에게는 일본어학교에서 3개월코스를 등록하면 발급을 해주는 학교들이 있습니다.



2021년  일본워킹홀리데이 대행 !!

대행 내용 ->>  서약서 + 서류대행 (코로나 기간은 서류만 대행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 서약서 안내 발급진행       일본어학교 서약서 클릭 !!   (부동산 서약서 문의)
  • 사증신청서 , 이력서 , 조사표 ~~ 작성
  • 이유서 , 계획서  ~~  내용수정 및 번역

* 이유서 / 계획서 합격샘플   참조하세요 !!          

- 이유서-합격샘플 클릭 !!   

- 계획서-합격샘플 클릭 !!

 

신청방법 :  카톡 (mhuhak) , 전화 , 메일로 신청 !!    

- 대행비용 10만원  / 여행사신청비 5만원별도 --> 합계: 15만원    [국민은행 423701-01-044096 이명형]

- 대행비 송금 후 이유서, 계획서를 샘플참조하시면서 작성하셔서 메일 (koma265@nate.com) 로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 서약서 안내. 발급진행

- 이유서 ,계획서 번역을 본인이 직접하실경우  비용 합계는 10만원이되겠습니다. 잘못된 부분은수정은 해드립니다.  (대행비용 5만원+여행사신청비 5만원= 10만원)

--> 이유서 계획서는 가급적 본인이 하시는게 심사에  유리합니다.

 

 ○ 자주 있는 불합격 예 (대사관 공지)

・ 이유서, 계획서를 신청인이 기재하지 않은 것이 분명한 경우 (※ 대리 신청 기관 등에 작성을 의뢰하여 형식이나 내용이 비슷한 자료를 제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도의 일본어 능력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므로 신청자 스스로 써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학력이 고졸인분들은 대부분 전화인터뷰를 하게 됩니다. (일본어능력 확인)  일본어로 본인소개, 이유서 ,계획서 내용등을  많이 질문을 합니다.

 

준비서류

  • 서약서 (일본어학교/부동산)
  • 사진1장 (반명함또는 여권용  최근 3개월이내 촬영한 것)
  • 기본증명서(동사무소에서 발급 서류이름이 기본증명서 임)
  • 주민등록초본(남자는 병역사항 나오게 발급)
  • 최종학력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
  • 입출금 거래내역서 잔고 280만원 이상의 3개월분 은행입출금 거래내역서  {만약 부모님 이름으로 증명할 경우 부모님 입출금 거래내역서와  가족관계증명서(동사무소)제출}
  • 일본어능력입증자료 (있는분만 제출)
  • 여권복사, 여권의 일본출입력 스탬프 전부복사
  • 출입국사실증명서 (동사무소에서 발급)

제출서류 :  신청기간 한달 이전엔 발급된 서류제출 !!

 

MH유학 

02 - 736 - 6660    /   010 - 7727 - 7379 

카톡상담ID : mhuhak      

메일 : koma265@nate.com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67 종로1번가빌딩 1305호 MH유학

 


【참고사항】서류 미비 등으로 불합격되는 경우가 다수 있습니다.

 ○ 자주 있는 불합격 예

 ・ 필요서류가 갖추어져 있지 않은 경우.(※ 필요한 서류가 모두 있는지 체크리스트로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해 주세요.)
 ・ 사진이 오래된 경우 (※ 6개월 이내에 촬영한 것이어야 합니다.)
 ・ 은행 등의 거래내역서 발행일이 오래된 경우.
 ・ 자금이 부족한 경우 (※ 280만원 이상의 잔액이 필요합니다.)
 ・ 신청일 및 서명(자필)이 없는 경우
 ・ 이유서, 계획서를 신청인이 기재하지 않은 것이 분명한 경우 (※ 대리 신청 기관 등에 작성을 의뢰하여 형식이나 내용이 비슷한 자료를 제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도의 일본어 능력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므로 신청자 스스로 써 주시기 바랍니다.)
  ・ 과거 워킹 홀리데이 사증 신청 이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력서에 그 사실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 과거 사증 신청 이력은 당관에서 파악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불합격은 새로운 사증 신청 심사에 있어 영향이 없으므로 솔직하게 써 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12월 23일  
2021년 2월 3일  


 2021년 일한 워킹홀리데이 사증 신청 접수 등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2021년 사증 신청에 대해서 4분기별 신청 접수 및 발급은 당분간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만 2021년 1월 이후에도 워킹홀리데이 사증 신청은 수시 접수하겠습니다.
 2021년 1월부터의 사증 신청 접수 및 발급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증 접수 기간】
 2021년 1월 4일(월) ~ 2021년 2월 26일(금) (주1)

 (2021년 2월 3일 갱신)
 ※ 2021년 1월 14일부터 일본의 긴급사태 해제 선언이 나올 때까지는 워킹홀리데이 사증의 접수 및 발급을 중지합니다.
 (신청 접수 및 발급 재개에 대해서는, 페이지에서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


 【결과 발표 및 발급】
 2021년 3월 8일 (월)부터 순차적으로

 (주1) 2021년 3월 이후 사증 신청에 대해서는 일본대사관 홈페이지에서 별도 안내합니다.

 ○ 2020년 제1사분기에 워킹홀리데이 사증에 합격하고 발급받지 않는 분들(주2)과 기존에 사증을 발급받아 재발급을 희망하시는 분들(주3)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일본 측 단체가 작성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서약서’(이하 ‘서약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순차적으로 심사하여 기준에 적합한 신청에 대해서 사증을 발급할 예정입니다.(주4)
 또한 사증 발급에 대한 연락을 받은 경우에는 1개월 이내에는 사증 교부를 위해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2) 2020년 제1사분기에 워킹홀리데이 사증을 신청하여 합격하였으나 발급을 받지 않은 분들에 대한 사증 발급은 2021년 2월 말까지입니다.(발급기한을 연장할 예정입니다. 연장 후 발급기한은 별도로 알려드립니다. 현재 접수가 중지되어 있습니다.) 사증 발급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2021년 2월 26일(별도로 알려 드리는 기한) 까지 서약서를 추가로 제출 바랍니다. 2021년 2월 말(별도로 알려 드리는 기한) 이후에는 사증 발급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발급을 희망하지 않는 경우에도 대사관에 여권을 맡겨놓으신 분은 방문하셔서 반드시 여권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그런 경우 신청을 취소하고 추후에 다시 워킹홀리데이 사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재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신규 신청과 동일하게 필요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있으며, 과거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새롭게 심사를 받게 됩니다.

 (주3) 기존에 사증을 발급받았으나 사용하지 못해 재발급을 희망하시는 분들에 대하여, 재발급을 위한 신청 접수는 2021년 2월 말까지입니다. (재발급기한을 연장할 예정입니다. 연장 후 재발급기한은 별도로 알려드립니다. 현재 접수가 중지되어 있습니다.) 재발급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2월 26일(별도로 알려 드리는 기한)까지 서약서 및 사증 재발급을 희망하는 진술서를 제출 바랍니다.
 2021년 2월 말(별도로 알려 드리는 기한) 이후에는 재발급 신청에 대한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주4) 추가로 제출하신 서약서 등과 이전에 제출하신 신청 서류를 합해서 종합적으로 심사를 진행합니다. 서약서를 추가로 제출한 경우에도 모든 신청자에게 사증을 발급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사증 신청 방법과 필요 서류에 대해서는 아래 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https://www.kr.emb-japan.go.jp/people/news/working_holiday_20_04.html
 (※ 2020년 말까지의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에서 변경 없습니다.)